블루프린트 클래스로 생성한 액터 회전시키기
※ Y축으로 회전시킬 때의 주의점
1. 블루프린트 클래스로 콘모양의 액터를 생성한 뒤
2. 이벤트 그래프에서 액터에 대한 Y축에 대한 회전 설정
3. 뷰포트에서 결과 확인하기
: 뷰포트로 실행하면 Y축으로 돌다가 더 이상 돌지 못하고 부들거리는 걸 확인할 수 있다!
❗오류가 생기는 원인
1. 원래 액터는 회전을 할 때 먼저 크기를 변경하고 회전을 한 뒤 좌표 이동을 함
(액터의 Transform : S(크기) R(회전) T(이동) 순서로 발생)
2. 그런데 액터가 로컬 좌표에서 오리진좌표를 기준으로 회전을 시도하려할 때 월드좌표축과 일치하지 않아 오류 발생
▶ 오류 해결 방법
- Make Rotator 함수와 Add Actor Local Rotation함수를 통해 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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