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정의

- 게임의 맵 / 스테이지를 구성

2. 생성방법

1) 바닥 평면 / 조명 / 애트머스피어 / 익스포넨셜 포그가 제공되는 레벨 생성하기

(1) 콘텐츠 브라우저에서 오른쪽 마우스 - 레벨을 통해 레벨의 기초 생성

(2) 생성된 레벨을 더블 클릭해 콘텐츠 저장

(3) 파일 > 새레벨을 클릭해 원하는 템플릿의 레벨 선택 - 생성

* basic: 바닥 평면 / 조명 / 애트머스피어 / 익스포넨셜 포그가 제공되는 레벨

(4) 레벨 생성 완료!


2) 바닥 평면 / 조명 / 애트머스피어 / 익스포넨셜 포그가 제공되지 않는 레벨 생성하기

(1) 콘텐츠 브라우저에서 오른쪽 마우스 - 레벨을 통해 레벨의 기초 생성

 

(2) 레벨의 이름 저장 후 더블클릭 - 선택 저장

 

(3) 조명이 없는 검은 화면의 레벨 생성


(4) 액터배치 메뉴에서 원하는 액터 삽입

4-1) 방법1: 액터배치에서 라이트 / 비주얼 이펙트 등을 활용해 만드는 방법

 

4-2) 방법2: 메뉴를 통해 원하는 환경 세팅

4-2-1) 메뉴 - 창 > 환경 라이트 믹서 클릭 > 원하는 환경 생성

 - 하나씩 추가할 때마다 아웃라이너메뉴의 Item Label에 등록됨

더보기

[ 환경 라이트 믹서에서 볼 수 있는 환경 컴포넌트의 종류 ]

스카이 라이트: 레벨의 먼 부분을 캡처해 그 부분을 씬에 라이트로 적용하는 것

ex) 야외환경에서의 자연스럽게 확산되는 조명 효과

 

애트머스페릭 라이트 (=디렉셔널라이트) : 무한히 먼 광원에서 발산되는 라이트

ex) 태양이나 달의 역할 

 

스카이 애트머스피어: 대기 생성

ex) 낮/밤 표현, 볼류메트릭 클라우드와 조합해 날씨 효과 생성

 

볼류메트릭 클라우드: 3D형태의 구름생성 및 랜더링

ex) 자연스러운 구름의 움직임 표현 가능

 

하이트 포그: 고도 / 거리에 따른 안개 효과

ex) 스카이라이트 추가 시

- Item Label에서 삭제하면 환경 라이트 믹서에서 다시 선택할 수 있도록 생김

 

- 환경 라이트 믹서의 선택사항 전부 선택했을 경우: 하늘이 생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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