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타임라인을 이용한 액터의 위치 반복 변경

ex)  5초마다 위치를 변경했다가 다시 제자리로 돌아오는 액터 생성

 

* 타임라인: 특정 시간 동안 값을 변경하고 싶을 때 사용하는 기능

 

1) 블루프린트 클래스로 액터 생성

2) Event Tick 함수를 통해 매 프레임마다 타임라인 생성하기

 

Play: 실행

Play from Start: 타임라인 처음부터 정방향 재생

Stop: 타임라인 현재 시간에서 재생 멈추기

Reverse: 타임라인 현재 시간에서 역방향 재생

Reverse from End: 타임라인 끝에서부터 역방향 재생

Set New Time: 현재 시간을 New Time에 입력된 값으로 설정

Update: 타임라인이 호출되자마자 실행 신호 출력

Finished: 재생이 끝날 때 실행 신호 출력

Direction: 타임라인 재생 방향을 나타내는 Enum 데이터 출력

 

3) 타임라인함수를 더블클릭하면 타임라인 템플릿 화면 생성 가능

 

4) 타임라인에 대한 트랙 생성

 

- 위치변경을 할거기에 벡터 트랙 추가 클릭 > 트랙 생성

더보기

[ 트랙의 종류 ]

- Float 트랙: 단일 값(float 값) 을 시간에 따라 변화시키는 트랙

- 벡터 트랙: X축 / Y축 / Z축의 값을 시간에 따라 변화시키는 트랙

- 1. 길이: 트랙이 실행될 시간(단위: 초)

- 2. 루프: Stop 핀이 입력될 때 까지 무한 반복

- 3. 트랙의 이름 설정

- 4. 트랙

 

5) 트랙에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해 커브 추가

- 모든 커브에 키를 추가: X, Y, Z 세 개의 커브를 설정

- 시간: 커브에 대한 특정 시간과 해당 시간에 발생할 값 설정

- 시간과 값을 설정

 

6) 루프를 켜서 무한으로 반복하도록 설정

 

7) 트랙을 생성하면 이벤트 그래프의 타임라인에 설정한 트랙 이름으로 변수가 생성되어있음

 

8) Update에 핀을 Set Actor location 함수를, Location 변수에 New Location 변수를 연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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