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PS

1. 정의

- Frame Per Second: 초당 렌더링 되는 프레임 수(=1초당 만들어지는 장면의 수)

- FPS가 높을 수록 게임이 부드럽고 매끄럽게 진행

2. 일반적인 FPS 수치

- 30 FPS: 1초당 30개의 프레임이 화면에 표시

- 60 FPS: 1초당 60개의 프레임이 화면에 표시

- 120 FPS이상: 1초당 120개 이상의 프레임이 화면에 표시

Delta Time 

1. 정의

- 현재 프레임 시작 시간에서 이전 프레임 시작 시간을 뺀 값

: 이전 프레임의 업데이트와 랜더링에 걸린 시간 값을 계산

- 초단위로 표시

2. 역할

- 프레임 레이트의 독립성: delta Seconds를 이용해 게임의 속도를 프레임 레이트에 관계 없이 일정하게 유지

- 속도 기반 계산: 객체의 이동 속도를 정의할 때 Delta Seconds를 곱해 사용

3. FPS와 Delta Time

- 현재 프레임에서 이동해야할 거리 = 이동범위 * Delta Time

: 거리 = 속력 * 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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