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정의
(1) 일반적인 기하학
- 점, 직선, 곡선, 평면, 각도, 부피 등 물체의 모양과 공간의 성질을 연구하는 수학분야
- 유클리드의 기하학: 게임에서 사용하는 기하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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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클리드 기하학
1. 기본 요소
- 점: 위치를 나타내는 기본적인 개념
- 직선: 두 점을 연결하는 무한히 길고 두께가 없는 선
- 면: 길이와 너비는 있지만 두께는 없는 평면
2. 공리와 정리
- 점과 직선: 두 점은 항상 직선으로 연결 가능
- 직선의 연장: 한 직선은 무한히 연장 가능
- 원: 주어진 한 점과 주어진 반지름으로 원 그리기 가능
- 직각: 모든 직각은 서로 같음
- 삼각형의 합동
(2) 게임에서의 기하학
- 물체의 형태를 기하학 관점으로 폴리곤을 이용해 표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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