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정의

(1) 일반적인 기하학

- 점, 직선, 곡선, 평면, 각도, 부피 등 물체의 모양과 공간의 성질을 연구하는 수학분야

- 유클리드의 기하학: 게임에서 사용하는 기하학

더보기

유클리드 기하학

1. 기본 요소

- 점: 위치를 나타내는 기본적인 개념

- 직선: 두 점을 연결하는 무한히 길고 두께가 없는 선

- 면: 길이와 너비는 있지만 두께는 없는 평면

 

2. 공리와 정리

- 점과 직선: 두 점은 항상 직선으로 연결 가능

- 직선의 연장: 한 직선은 무한히 연장 가능

- 원: 주어진 한 점과 주어진 반지름으로 원 그리기 가능

- 직각: 모든 직각은 서로 같음

- 삼각형의 합동

(2) 게임에서의 기하학

- 물체의 형태를 기하학 관점으로 폴리곤을 이용해 표현

 

728x90

'Unreal Engine🎮 > 블루프린트 - 이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용자에게 입력 데이터 받아오기  (6) 2024.10.09
Pawn(폰)  (0) 2024.10.09
FPS와 Delta Time  (2) 2024.09.29
좌표계  (1) 2024.09.25
Actor(액터)  (0) 2024.09.25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