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BGM 적용
1) 음악 에셋 임포트
(1) Assets 폴더 아래 Audio, Audio 폴더 아래 Music 폴더 생성해 원하는 음악 에셋 넣어주기
2) Audio Source 적용
(1) 빈 GameObject 생성
(2) 임포트한 음악 에셋을 생성한 빈 GameObject에 드래그&드랍하면 Inspector에 Audio Source 컴포넌트가 생성됨
2. 음향효과 적용
1) Audio Source 적용
(1) 배경음과 동일하게 Audio 폴더에 FX(음향효과 줄임말) 폴더 생성
(2) 빈 GameObject 생성 후 음향효과용 에셋 드래그&드랍
2) 경우에 따라 소리가 나도록 설정
(1) 스크립트 오픈
(2) Audio Source에 대한 변수 선언
(3) Audio Source에 대한 재생 함수 선언
- 숨겨진 버튼이 보일 때 '띵' 하는 효과음이 들리도록 설정
(4) 컴파일 후 ScriptHolder에서 Audio Source 변수 적용
(5) 원하는 대로 음향 조절
[ 참고 영상 ]
https://www.youtube.com/watch?v=T78WxOx4oj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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