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캐릭터 캡슐 복구 & 카메라 붙이기
1) 플레이 가능하도록 캐릭터 캡슐 다시 복구
2) 카메라를 다시 PlayerCameraRoot의 자식으로 붙이기
2. UI에서 로우 이미지 생성
1) 로우이미지 추가하기
* Raw Image(로우 이미지)
1. 정의
- 사용자에게 상호작용 하지 않는 이미지
- 캔버스 위에 모든 텍스처를 화면에 표시할 때 사용
2. 특징
- 이미지와의 차이점
: Image컴포넌트는 스프라이트 텍스처(2D용으로 다듬어진 이미지 파일만 가능)만 사용 가능
: 로우 이미지는 원본 이미지 그대로 출력 가능
- UI에서 사용
: 실시간 렌더링된 이미지, 외부에서 불러온 Texture, 카메라 영상 등 가공되지 않은 이미지 데이터를 보여주고 싶을 때 사용
- 기능
: 투명도(알파), 색상 조절 등 Image와 비슷하게 설정 가능
: 사이즈, 앵커, 위치 등 일반 UI 오브젝트와 동일하게 배치 가능
2) 로우 이미지를 전체화면에 채우기
- 앵커: 전체화면
- Left 0 Top 0 PosZ 0 Right 0 Bottom 0 으로 설정
3) 색을 검은색으로 변경
- Inspector > Color : Black
3. 애니메이션으로 구현하기
1) 애니메이션 생성
(1) FadeIn하고 싶은 Object 선택
(2) Animation 탭 선택
(3) Create 버튼 클릭
(4) 애니메이션 이름 바꾸고 저장 클릭
2) 애니메이션 설정: 알파 설정
(1) 녹음버튼을 누르기
(2) 0초일 때 Color에서 Alpha값을 255로 설정
(3) 알파값이 0으로 되길 원하는 초에 키 값 찍어주기 ex) 3초 후: 180으로 변경 후 0으로 설정
(4) 녹음버튼 눌러 키 찍기 종료
* 애니메이션 키 찍는 방법: https://studyingnote.tistory.com/237
애니메이션
ex) 애니메이션을 적용해 열리는 울타리 만들기1) 울타리 세우기- 울타리를 2개 정도 선택해 프리팹으로 생성- 울타리를 만들 때 열릴 부분인 울타리는 프리팹에서 제외 2) 애니메이션을 적용할
studyingnote.tistory.com
3) Loop 끄기
****** 유니티의 UI 렌더링 과정 ******
- Hierarchy에서 아래에 있는 Object부터 렌더링 하기 때문에 제일 아래에 있는 Raw Image가 먼저 렌더링됨
********************************************
4. 페이드 인에서의 자막 설정: 점점 밝아지면서 글자를 없애고 싶음
1) TextMeshPro 추가하기
2) FadeIn의 자식으로 설정
3) 애니메이션 설정
(1) Add Property > Text > Is Active의 + 버튼 클릭
(2) 녹음 버튼 눌러 애니메이션 키 설정
- 글자가 없어지길 원하는 시간에 키 찍기
- 마지막 시간에도 체크박스 해제 처리
(3) 결과
- 처음엔 검은 화면이다가 점점 밝아지면서 글자가 사라짐
5. 페이드 아웃 처리
1) FadeIn의 RawImage 복사하기
- 복사해서 FadeIn을 FadeOut으로, Text의 내용을 Game End!로 변경
2) 애니메이션 컨트롤러 복사
- 복사한 컨트롤러를 FadeOut의 애니메이터에 연결
3) FadeIn이라고 적힌 부분의 Speed를 -1로 설정
4) 결과
- FadeIn과 FadeOut이 나타남
[ 참고 영상 ]
https://www.youtube.com/watch?v=E7g3A45UVt0&list=PLZ1b66Z1KFKhO7R6Q588cdWxdnVxpPmA8&index=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