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캐릭터 캡슐 복구 & 카메라 붙이기

1) 플레이 가능하도록 캐릭터 캡슐 다시 복구

2) 카메라를 다시 PlayerCameraRoot의 자식으로 붙이기

2. UI에서 로우 이미지 생성

1) 로우이미지 추가하기

 

더보기

* Raw Image(로우 이미지)

1. 정의

- 사용자에게 상호작용 하지 않는 이미지

- 캔버스 위에 모든 텍스처를 화면에 표시할 때 사용

 

2. 특징

- 이미지와의 차이점

: Image컴포넌트는 스프라이트 텍스처(2D용으로 다듬어진 이미지 파일만 가능)만 사용 가능

: 로우 이미지는 원본 이미지 그대로 출력 가능

 

- UI에서 사용

: 실시간 렌더링된 이미지, 외부에서 불러온 Texture, 카메라 영상 등 가공되지 않은 이미지 데이터를 보여주고 싶을 때 사용

 

- 기능

: 투명도(알파), 색상 조절 등 Image와 비슷하게 설정 가능

: 사이즈, 앵커, 위치 등 일반 UI 오브젝트와 동일하게 배치 가능

2) 로우 이미지를 전체화면에 채우기

- 앵커: 전체화면

- Left 0 Top 0 PosZ 0 Right 0 Bottom 0 으로 설정

 

3) 색을 검은색으로 변경

- Inspector > Color : Black

3. 애니메이션으로 구현하기

1) 애니메이션 생성

(1) FadeIn하고 싶은 Object 선택

(2) Animation 탭 선택

(3) Create 버튼 클릭

(4) 애니메이션 이름 바꾸고 저장 클릭

 

2) 애니메이션 설정: 알파 설정

(1) 녹음버튼을 누르기

(2) 0초일 때 Color에서 Alpha값을 255로 설정

(3) 알파값이 0으로 되길 원하는 초에 키 값 찍어주기 ex) 3초 후: 180으로 변경 후 0으로 설정

(4) 녹음버튼 눌러 키 찍기 종료

* 애니메이션 키 찍는 방법: https://studyingnote.tistory.com/237

 

애니메이션

ex) 애니메이션을 적용해 열리는 울타리 만들기1) 울타리 세우기- 울타리를 2개 정도 선택해 프리팹으로 생성- 울타리를 만들 때 열릴 부분인 울타리는 프리팹에서 제외 2) 애니메이션을 적용할

studyingnote.tistory.com

 

3) Loop 끄기

 

****** 유니티의 UI 렌더링 과정 ******

- Hierarchy에서 아래에 있는 Object부터 렌더링 하기 때문에 제일 아래에 있는 Raw Image가 먼저 렌더링됨

렌더링 방향 표시

********************************************

4. 페이드 인에서의 자막 설정: 점점 밝아지면서 글자를 없애고 싶음

1) TextMeshPro 추가하기

2) FadeIn의 자식으로 설정

 

3) 애니메이션 설정

(1) Add Property > Text > Is Active의 + 버튼 클릭

 

(2) 녹음 버튼 눌러 애니메이션 키 설정

- 글자가 없어지길 원하는 시간에 키 찍기

- 마지막 시간에도 체크박스 해제 처리

 

(3) 결과

- 처음엔 검은 화면이다가 점점 밝아지면서 글자가 사라짐

5. 페이드 아웃 처리

1) FadeIn의 RawImage 복사하기

- 복사해서 FadeIn을 FadeOut으로, Text의 내용을 Game End!로 변경

 

2) 애니메이션 컨트롤러 복사

- 복사한 컨트롤러를 FadeOut의 애니메이터에 연결

 

3) FadeIn이라고 적힌 부분의 Speed를 -1로 설정

 

4) 결과

- FadeIn과 FadeOut이 나타남

 

 

[ 참고 영상 ] 

https://www.youtube.com/watch?v=E7g3A45UVt0&list=PLZ1b66Z1KFKhO7R6Q588cdWxdnVxpPmA8&index=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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