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준 | C++ 사용 | 블루프린트 사용 |
로직 구현 | 복잡한 로직 구현 가능 | 간단한 로직 구현 가능 |
성능 최적화 | 실행 속도 빠름 | 처리 속도가 상대적으로 느림 |
빠른 개발 | 코드 작성 필요 | 직관적인 시각적 스크립팅 |
AI 및 물리 연산 | 고급 연산 가능 | 기본적인 기능 제공 |
네트워크 / 시스템 작업 | 직접 컨트롤 가능 | 제한된 기능 제공 |
팀 협업 / 유지보수 | 코드 기반 관리 가능 | 직관적 수정 가능 |
프로토타이핑 | 비교적 많은 시간 소요 | 빠른 테스트 가능 |
1. C++과 연동해서 사용해야하는 경우
- 복잡한 게임 로직: 대규모 프로젝트 / 고유한 게임 플레이 매커니즘 구현 시
- 성능 촤적화: CPU 집약적인 작업(ex. AI, 물리연산)의 경우 C++이 유리
- 저레벨 시스템 작업: 파일 I/O, 네트워크 통신, 커스텀 렌더링 등은 C++이 유리
- 팀 협업 / 유지보수에 유리
2. 블루프린트만 사용해서 만들어도 되는 경우
- 빠른 프로토타이핑: 아이디어를 빠르게 구현해야하는 경우
- 소규모 프로젝트
- C++로 구현한 함수를 블루프린트로 호출해 활용하는 방식 사용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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