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VSVPBPFzASc
랜드스케이프 생성
1. 정의
- 월드의 터레인을 생성하는 시스템
: 툴 컬렉션을 사용해 경사지거나 울퉁불퉁한 땅, 산, 계곡, 동굴 입구 등 다양한 모양의 지형 생성 가능
2. 사용법
1) Floor가 있는 레벨을 열었다면 Floor 삭제
2) 모드에서 '랜드스케이프' 선택
3) 랜드스케이프 툴 창 생성
* 랜드스케이프모드로 변경했는데 랜드스케이프 툴 창이 뜨지 않을 때

- 창 > 레이아웃 불러오기 > 디폴트 에디터 레이아웃 선택하면 랜드스케이프 툴 창이 생성됨
4) 랜드스케이프가 없는 경우, 신규로 생성
랜드스케이프에 스플라인 깔기
1) Edit Layers에서 + 버튼을 통해 Landscape Edit Layer Splines 선택
2) 스플라인 깔기
- ctrl키 + 왼쪽마우스를 통해 스플라인 시작위치 설정
- 다음 스플라인을 깔 위치를 정해 ctrl키 + 왼쪽마우스 클릭해 스플라인 연결 가능
2-1) 깔린 스플라인에 Z축을 올리면 경사도 가능
스플라인에 도로 깔기
1) 아무 산이나 선택해 모든 연결선택: 세그먼트 버튼 클릭
- 세그먼트를 누르면 모든 산 모양이 어둑한 색으로 변경됨
2) 메시 선택
- 스플라인 메시의 배열 엘리먼트를 추가해 메시 선택 가능
2-1) 메시 선택 시 문제
- 메시를 입혔을 때 땅과 겹치고 곡선이 너무 크기 때문에 제대로 입혀지지 않음
- 중앙조절을 통해 Y축 조정을 해주면 메시가 이쁘게 입혀짐
2-2) 부드러운 곡선 만들기
- 저렇게 울퉁불퉁한 곡선을 부드럽게 만들려면 스케일의 X축을 조금 더 작게 조절하면 됨
- 완곡한 곡선 완성!
3) 도로 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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