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하는탱자 2024. 9. 25. 14:15

1. 정의

- 게임/어플리케이션의 그래픽 품질, 성능 조정하는 메뉴

- 프로젝트의 제일 오른쪽 상단에 있는 설정메뉴에서 엔질 퀄리티 세팅 메뉴를 찾을 수 있음

2. 항목

- 에픽

: 고성능 하드웨어에서 최상의 그래픽 품질 제공

: 고해상도 텍스처, 고품질 그림자/반사, 글로벌 일루미네이션 등을 이용한 시각적 품질 최대화

: 성능 최적화도 고려하지만 높은 비주얼 효과 유지

 

- 시네마틱

: 영화/트레일러 제작에 필요한 고품질 비주얼 제공

: 매우 높은 해상도/비주얼 유지 - 사실적인 조명, 그림자, 반사 효과 포함

: 고급 후처리 효과(블룸, 모션 블러) 포함 - 영화적인 느낌 낭낭

: 성능최적화 < 높은 비주얼 품질 - 게임에서는 성능 저하 발생

 

- 뷰 디스턴스: 화면에서 객체가 얼마나 멀리까지 보일지 결정 - 높은 설정일 수록 멀리 있는 객체 랜더링 가능

- 안티 에일리어싱(TSR)

: UE5에 도입된 안티 에일리어싱+해상도 업스케일링 기술

: 별도의 안티에일리어싱 설정 없이도 가장자리가 매끄럽게 보임

- 포스트 프로세싱(Post Processing): 게임 렌더링 후에 적용되는 효과(블룸, HDR, 모션 블러, 색보정 등)

- 섀도(Shadows): 그림자의 품질과 거리, 해상도 조절

- 글로벌 일루미네이션: 광원의 및이 반사되고 주변 환경에 영향을 미치는 방식을 결정

- 리플렉션: 표면에 반사되는 빛 조절

- 텍스처: 객체에 적용되는 이미지의 해상도/품질

- 이펙트: 파티클, 불, 연기 등의 시각적 효과에 대한 품질 조절

- 폴리지: 나무, 풀, 덤불 등의 식물 렌더링 품질 조정(폴리곤의 수가 많을 수록 성능 저하)

- 셰이딩: 객체의 표면에 빛과 그림자의 상호작용 방식 설정

- 랜드스케이프: 지형의 디테일/품질 결정

 

* 언리얼엔진이 느려진다 싶을 때 에픽에서 높음으로 한 단계 낮춰서 실행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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